라이카 카메라, 김동우 사진작가 Land of Glory - 뭉우리돌을 찾아서 사진전 진행
상태바
라이카 카메라, 김동우 사진작가 Land of Glory - 뭉우리돌을 찾아서 사진전 진행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2.2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카 카메라가 라이카 스토어 청담점에서 사진전 ‘Land of Glory - 뭉우리돌을 찾아서’을 진행한다.

라이카 카메라의 이번 사진전은 김동우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와 선보이며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와 그곳에 살고 있는 독립운동가 후손, 독립운동의 흔적을 라이카 M 카메라로 생생히 담아낸 기록들이다.

'뭉우리돌'은 둥글둥글하게 생긴 큰 돌을 뜻하는 우리말이다. 지금은 사라지고 거의 쓰이지 않는 이 말은, 김구의 백범일지에 뚜렷한 상징으로 박혀있다.

김동우 작가는 전시에 대하여 “2017년에 인도를 여행하던 중 델리의 레드 포트가 우리 독립운동의 현장이란 걸 알게 되면서부터 담은 사진들이다. 우리는 봉오동 전투의 홍범도는 기억하지만 그의 무덤은 잊고있으며, 안창호를 기억하지만 대한인국민회 회원들의 삶에는 무지하며, 또 안중근 의사는 기억하지만 그의 후원자인 최재형에 대해서는 희미하다. 나조차 잘 알려고 하지 않았던 역사를 제대로 기록하고, 기억하기 위해 사진에 기록하기 시작했다. 이번 사진전을 통해 잊혀져 가던 역사를 뒤돌아보고 되새겨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