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예매도 멜론과 함께, 보고 듣고 만나는 뮤직라이프
상태바
음악공연 예매도 멜론과 함께, 보고 듣고 만나는 뮤직라이프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04.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론은 25일 관객과 아티스트간 소통, 개인별 공연 추천을 실현하는 티켓판매 서비스 ‘멜론티켓’을 오픈했다.

멜론티켓은 일상생활에 공연문화를 연결하여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뮤직라이프의 폭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멜론과 연계하여 ‘공연’을 소재로 한 관객과 아티스트간 소통을 도모했다.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공연 정보 및 콘텐츠를 팬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스마트리포트?서베이 킷 등 공연업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정보 및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멜론티켓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관객과 아티스트간 소통을 돕기 위해 이용자 개개인의 사용이력, 취향에 따른 개인별 맞춤 공연을 추천한다. ‘포유’ 기능은 선호하는 아티스트와 장르, 지역을 등록하면 취향에 맞는 공연 관련 푸시 알림을 전송하거나 유사한 공연을 추천한다. 더불어 ‘플래너’ 기능을 탑재해 공연관람 일정관리를 돕는다. 또한, 업계 최대 동시 접속 인원 수용 능력과 예매 시스템 간소화로 티켓 예매에 따르는 소비자 불편을 줄이고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더불어 아티스트의 체계적인 공연 기획을 돕는 ‘서베이킷’과 구매고객 정보를 분석한 ‘스마트리포트’를 제공하여 프로모션, 공연 정보 전달 등 효율적인 소비자 접점 활동을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공연업계의 전문성 제고 및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