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카페쇼, 카페쇼베이징 개최, 중국의 커피 트렌드 이끌다
상태바
서울카페쇼, 카페쇼베이징 개최, 중국의 커피 트렌드 이끌다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03.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럼은 중국 베이징에서 제4회 카페쇼차이나-베이징을 오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중국국제전람중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4번째 진행되는 카페쇼베이징은 중국 유일의 대규모 카페 관련 전문전시회로 커피, 차는 물론 디저트류, 머신 및 장비, 매장관리 시스템,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및 창업 등 커피 관련된 모든 품목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바리스타 경연 대회 및 커피 트레이닝을 위한 마스터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카페쇼베이징은 2013년 첫 회 참여 업체 80개로 시작했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해 지난해에는 250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규모 면에서도 3배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관람객 수도 1만 2천여명(2013년)에서 5만 5천여명(2015년)으로 1회 대비 4배 이상의 방문자를 모객하며 중국 화북지역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이자 세계적인 커피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커피 전문전시회로 중국을 비롯 세계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중국은 2019년까지 연간 커피 소비량이 미국의 예상 소비 증가률인 0.9%보다 20배 높은 18%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되는 등 세계 최대 커피 잠재시장으로 주목 받으며, 카페쇼베이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 중국 내 커피 소비자는 약 2억 5천만명으로 추정되며, 이는 세계 최대 커피 소비국인 미국과 동일한 수치라고 세계커피기구가 밝힌 바 있다.

이에 엑스포럼은 카페쇼베이징을 통해 중국 내수시장 개척 및 선점과 국내 기업 수출 촉진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 우수 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통해 한국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더 높일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