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속도 빠른 무한 동시입력 지원 키보드 nkeyboard 출시
상태바
스카이디지탈, 속도 빠른 무한 동시입력 지원 키보드 nkeyboard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4.0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디지탈, 속도 빠른 무한 동시입력 지원 키보드 nkeyboard 출시


-무한동시입력, 빠른 반응/반복속도를 지원하는 nKEYBOARD
-몇 개를 동시에 눌러도 모두 입력된다.
-G키를 눌러서 게임모드와 일반모드 선택 가능.
-볼륨 +/-, 음소거 등 필수적인 펑션키 탑재.
-교체용 오렌지색 키캡 8개 기본 제공

(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무한 동시입력과 빠른 반응/반복 속도를 지원하는 게임겸용 키보드 ‘nkeyboard'를 출시했다.

스카이디지탈의 이번 신제품은 그동안 값비싼 기계식 키보드에서만 가능할 것으로 여겨졌던 무한 동시입력(nkey rollover)를 멤브레인 방식으로 개발에 성공한 것이어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그동안 좀처럼 기술변화가 없었고 국내 개발제품을 찾아볼 수 없었던 키보드 분야에서 화제를 몰고올 것으로 예상된다.

무한 동시입력은 사용자가 몇 개를 키를 동시에 눌러도 모두 입력된다는 뜻으로 게임에서 고난이도 기술을 구사할 때 필요한 필수 기능이다. 지금까지 10만원이 넘는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이어서 대중화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멤브레인 방식으로 개발에 성공함에 따라 대중화의 시기가 크게 앞당겨질 전망이다.

또한 스카이디지탈은 키보드 펌웨어를 직접 개발하면서 키보드의 반응, 반복 속도를 가장 빠른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반응속도는 사용자가 키를 눌렀을 때 값이 입력되기까지 걸리는 시간, 반복 속도는 사용자가 키를 누르고 있을 때 연속적으로 입력되는 횟수를 가리킨다. 간발의 차이로 승부가 갈리는 게임에서 상대보다 한발 빠르게 반응할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 많은 사용자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스카이디지탈은 대중화되기 힘들었던 게임전용 키보드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게임모드와 일반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키보드 위쪽의 G키를 누르면 게임모드로 변경되고 윈도우키가 잠금상태로 바뀌며, G키가 꺼져있으면 일반모드로 동작한다.

이외에도 볼륨 +/-/음소거 펑션키 탑재, 일체형 러버돔과 방수 멤브레인 필름 사용, 오렌지색 무각 키캡 제공, 넓은 손목받침대, 최고급 실리콘 소재 키스킨 등 키보드가 갖춰야할 모든 면모를 갖췄다.

스카이디지탈은 “PC에서 기술발전이 더딘 분야가 키보드였고, 그동안 특별한 이슈도 없었다”며, 이번 신제품은 “멤브레인 방식에서도 충분히 기술적인 발전이 가능하고, 사용자 요구를 충분히 맞출 수 있다는 점을 확인시켜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문의 :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 ☎ 02-712-7070)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