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과 에스원, 통합 보안 제공에 협력
상태바
안랩과 에스원, 통합 보안 제공에 협력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3.05.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대표 기업과 물리보안 대표 기업이 만나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보보안 기업인 안랩과 첨단보안 기업인 에스원은 최근 업무 제휴를 맺고, 22일 중소기업용 백신 및 관리 서비스인 에스원 VP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에스원 VP는 기업 PC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는 안랩의 중소기업용 정보보안 서비스인 V3 MSS의 핵심 기능을 새로운 서비스로 개발한 것이다.

에스원은 에스원 VP와 기존 제품 인 에스원 PS, 에스원 NS와 통합 구성해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에스원 VP는 웹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며 비용이 저렴하다. 정보보안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관리 인력이나 솔루션 구축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기업에 적합하다.

안랩은 에스원의 전국 인프라를 통해 정보보안 서비스를 공급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낮았던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보고 있다. 또한 에스원은 안랩의 백신 및 관리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기존 정보보안 서비스 사업의 영역을 한층 더 확대하게 되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기업 간 이번 제휴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상생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의 전문성이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