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 가려던 휴게소에서 맛있는 공짜 봄 나들이를 만끽
상태바
쉬어 가려던 휴게소에서 맛있는 공짜 봄 나들이를 만끽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3.12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어 가려던 휴게소에서 맛있는 공짜 봄 나들이를 만끽


-청도휴게소, 13~14일 20~21일 지역특산물 활용한 봄 미나리 축제 열어
-미나리 이용한 다양한 음식 맛보기에 산지 가격 미나리 구입도 가능해

살랑살랑 부는 바람과 그에 실려오는 꽃 내음이 사람들의 마음을 흔드는 계절, 봄이다. 그래서일까? 봄에는 산으로, 들로, 유명 관광지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유독 많다.

그 나들이 길에 만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이다. 이름 그대로 휴게소는 장거리 이동 중 잠시 휴식을 취함으로써 더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이다. 하지만 요즘의 휴게소는 그 자체가 봄 나들이 장소가 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하고 사람들을 유혹한다.

‘알짜배기, 가족 봄 나들이는 휴게소에서 시작된다’고 야심 차게 외치는 그 곳은 바로 청도 휴게소. 대구부산고속도로 상에 위치한 청도휴게소는 오는 3월 13~14일에 상행선에서, 20~21일에 하행선에서 봄 미나리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휴게소 측은, 대표적인 봄철 식품이면서 청도 지역의 특산물이기도 한 미나리로 미나리비빔밥, 미나리돌솥해물탕, 미나리돌솥해물, 알밥미나리무침&충무김밥, 미나리 해물파전, 등 총 9가지 메뉴를 만들어 축제 기간 동안 특별 판매하고 이 중 미나리무침&삼겹살구이, 미나리묵무침을 포함한 6개 음식은 무료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 청도 미나리를 산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판매 코너를 운영하여 산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미나리를 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나리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해서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고 또한 나트륨 배설을 촉진하여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거나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