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ISU 세계피겨선수권 및 웹-모바일 생중계 서비스
상태바
다음, ISU 세계피겨선수권 및 웹-모바일 생중계 서비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4.2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nacpress.com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5일부터 러시아에서 펼쳐지는 ‘2011 ISU 세계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및 5월 ‘김연아 아이스쇼’를 웹과 모바일로 생중계하고 김연아 선수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연아, 곽민정, 김채화, 윤예지, 김민석 선수가 출전하는 ‘2011 ISU 세계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경기를 2Mbps HD 고화질 팟플레이어 및 700Kbps 동영상 중계 서비스하는 동시에 세계선수권대회의 과거 화제를 모았던 경기 동영상 등 총 74편의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도 생중계하여 wi-fi 800Kbps(3G 300K)의 높은 화질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경기 당일 모바일웹(http://m.daum.net)에서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다음은 세계피겨선수권대회 특집페이지(http://sports.media.daum.net/special/general/yuna/...)를 오픈하고 경기 관련 일정 및 뉴스, 포토, 게시판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관련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김연아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쇼트프로그램 ‘지젤’과 프리스케이팅 ‘오마쥬 투 코리아’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29일, 프리스케이팅은 30일에 각각 경기를 치른다.

다음은 또한, 5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김연아 아이스쇼 ‘올댓스케이트스프링(All that Skate Spring 2011)’을 웹과 모바일로 생중계하고, 플래시몹 댄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테판 랑비엘, 센 슈에&자오 홍보, 예카테리나 고르디바 등 세계 최정상급 스케이터들이 함께 하는 이번 아이스쇼 또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아이스쇼에는 김연아, 곽민정, 김해진 선수가 함께 하는 플래시몹 댄스 타임이 마련되어 있다. 이용자들은 다음 tv팟(http://tvpot.daum.net)을 통해 동영상을 보고 미리 춤을 연습하면서, 연아와 함께 만들어가는 플래시몹 퍼포먼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5월 2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이스쇼 티켓을 경품으로 받는다. ‘이야기를 요즘에 보내기’ 한 후 요즘 글의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스쇼 티켓 및 올댓스케이트 셔츠, 담요 등을 제공한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다음의 축적된 생중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랜만에 공식무대에 서는 김연아 선수의 화려한 경기를 웹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외에도 플래시몹 이벤트 등 김연아 선수와 관련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라고 밝혔다.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