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마스코트 발표, 이름 공모전 실시
상태바
강원FC 마스코트 발표, 이름 공모전 실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4.21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FC 마스코트의 멋진 이름을 지어주세요!


[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nacpress.com ] 강원FC는 오늘(20일)부터 4월 29일(금)까지 강원FC의 새로운 상징이 될 마스코트 이름을 공모한다.


강원도는 ‘대한민국 축구고향’이라 불릴 정도로 축구를 향한 열정이 뜨거운 지역이며 강원도민의 강원FC 사랑은 이미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정도로 유명해졌다. 강원FC는 강원도의 축구를 널리 알릴뿐 아니라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강원도의 상징인 반달곰을 형상화한 마스코트를 개발하여 발표했다.


이번 마스코트의 날카롭게 휘날리는 머리카락은 날쌔고 재빠른 이미지를 나타내며 이마에 새겨진 V자는 강원도민의 강력한 승리의 의지를 표현했다. 위로 곱게 뻗어 올라간 눈썹은 강원FC의 미래지향적인 자세를 의미하며 두꺼운 근육질의 팔과 다리는 강원도 반달곰만의 뚝심을 나타낸다.

또 날카로운 손톱과 발톱은 강원FC가 지향하는 공격축구를 상징한다. 마지막으로 진한녹색의 망토는 강원도의 대자연을 상징한다. 전체적으로 강렬한 색상대비를 통해 주목성을 높였으며 끝없는 성장과 혁신정신, 강인한 이미지도 함께 담아냈다.


강원FC는 기본 마스코트 외에 헤딩, 태클, 골키퍼 선방 등 다양한 동작을 표현한 마스코트도 함께 제작해 역동성을 살렸으며 기존 마스코트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2008년 12월 18일 태백산에서 출생한 강원FC의 마스코트는 아직 3살 밖에 되지 않았지만 양발과 양손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전 포지션을 소화하는 ‘멀티베어’다. 축구지능이 뛰어나며 경기장에서는 남다른 정신력으로 무장, 대적할 상대가 없지만 경기장 밖에서는 남다른 친화력으로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곰이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따뜻한 마음도 지녔다.


마스코트 네이밍 공모는 강원FC를 사랑하는 모든 팬들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강원FC 홈페이지(www.gangwon-fc.com) 우측 하단 배너를 클릭하여 응모하면 된다. 구단사무국 및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강원FC 홈경기가 열리는 오는 5월 5일 발표한다. 마스코트 이름 공모전 1등(1명)에게는 프리미엄석 연간회원권과 레플리카를, 2등과 3등에게는 W석과 E석 연간회원권과 사인볼을 시상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FC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