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숭실대와 보안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숭실대와 보안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4.0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기술 공동 학술 연구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 체결 및 전문인력 양성 목적의 실습 프로그램 공동 운영


[ NAC미디어 오제연 기자 / je@nacpress.com ]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숭실대학교(총장 김대근, http://www.ssu.ac.kr)와 보안기술의 공동 학술연구 및 산학 협력체계 확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와 숭실대는 미래 유망 보안기술에 대한 공동 기획 및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 보안기술 연구개발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실무형 첨단 보안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력 및 정보교류와 연구시설 공동 활용 등의 분야에서도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내 정보보안 기술 분야의 연구역량 강화와 산학협력을 통한정보보안 산업 발전에 상호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897년 숭실학당으로 출발해 올해 개교 114년을 맞은 숭실대학교는 우리나라 최초로 4년제 교육과정을 갖추어 당시 대한제국으로부터 최초의 4년제 대학으로 인가 받았으며 조만식을 비롯한 민족과 교육역사에 큰 업적을 남긴 많은 인재를 배출했다. 또한, 1987년에 정보과학대학원을 설립하고 2006년 IT대학을 설립하는 등 정보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이날 ‘스마트 시대를 사는 지혜’라는 주제로 이어진 재학생 대상 특강에서 "스마트 시대의 키워드는 나를 중심으로 세계를 보는 스펙트럼이다. 자기 인생의 주인의식을 갖고 자신감과 열정으로 무장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서울여대, 명지전문대, 연변과기대, 몽골국제대학 등 국내외 대학과의 산학협력은 물론,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와 협력, 청소년 보안교실 ‘V스쿨’ 운영 등 보안전문 인력 육성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AC미디어 오제연 기자 / j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