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ENC, 노동부 추진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모집
상태바
네오위즈ENC, 노동부 추진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모집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3.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ENC, 노동부 추진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모집


- 노동부 청년인턴제 사업자 선정, 청년실업 해소와 고용시장 안정을 위한 가교 역할

"중소기업 청년인턴제로 고용 한파 뚫자!"
네오위즈ENC(대표 오창훈)는 노동부와 인재 컨설팅그룹 HR멘토스와 함께 청년실업 해소와 고용시장 안정을 위한 대책의 일환인 '중소기업 청년 인턴제'에 참여할 취업준비생과 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중소기업 청년 인턴제'는 젊은 인재들에게는 근로 기회와 직업능력 배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체에는 신규 인력 채용의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로 노동부가 청년고용 촉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

취업 준비생은 우량한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며 실무경험과 기업문화를 경험할 수 있고, 중소기업은 신규 인력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준비된 맞춤인재를 선발하여 채용할 수 있다.

네오위즈ENC는 노동부가 추진하는 '2009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사업자로 선정되어, 청년실업 해소와 고용시장 안정을 위한 가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네오위즈ENC는 'Smile,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취업 준비생과 중소기업 모두 함께 웃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인턴근무 희망 대상자는 실업상태에 있는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휴학생 또는 졸업예정자 등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인턴신청서와 이력서를 우편 혹은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500인 이하 사업장이면 참여 가능하며, 인턴사원 월급의 50%를 최장 6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해당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할 경우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인력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ENC 김태환 팀장은 "우수한 인재와 우량 중소기업을 연결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취업준비생 및 기업은 네오위즈 아카데미(www.neowizacademy.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02-6393-3701 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