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PP 협력 통해 ‘Only One’ 콘텐츠 확대한다
상태바
CJ헬로비전, PP 협력 통해 ‘Only One’ 콘텐츠 확대한다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2.18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헬로비전, PP 협력 통해 ‘Only One’ 콘텐츠 확대한다


■ CJ헬로비전-카툰네트워크, 콘텐츠 조기 수급 및 양방향광고 제공 등 협력 강화
■ 양방향광고 통해 카툰네트워크 콘텐츠 소개하고, ‘스타워즈: 클론전쟁’ 국내 최초 VOD 서비스
■ 향후 PP 공조 확대를 통한 ‘헬로TV’의 콘텐츠 차별화 기대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 www.cjhellovision.com)이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의 콘텐츠 차별화를 위해 PP사업자와 전 방위 협력에 나섰다.

방송통신융합시장을 선도하는 CJ헬로비전은 이달 17일 카툰네트워크(www.catoonnetwork korea.com)와 협력을 통해 ‘헬로TV’에 카툰네트워크의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는 한편, 최신 TV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타워즈: 클론전쟁’을 무료 VOD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CJ헬로비전이 ‘헬로TV’ VOD에 삽입되는 동영상 광고와 TV화면에 노출되는 양방향 배너 광고를 통해 카툰네트워크의 실시간 채널과 인기 콘텐츠를 소개하는 대신, ‘스타워즈: 클론전쟁’ 등 카툰네트워크의 최신 프로그램을 타 매체 보다 빨리 ‘헬로TV’ VOD로 제공하는 것.

과거 PP의 인기 콘텐츠가 디지털방송의 무료 VOD로 제공되기까지는 개별 판권 구매 절차 등을 거쳐 최소 일주일 이상의 홀드백(Hold back) 기간이 소요됐다.

그러나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헬로TV’는 ‘스타워즈: 클론전쟁’을 실시간 카툰네트워크 채널의 첫 방영 다음날 제공하는 ‘캐치업VOD(catch-up VOD)’로 무료 서비스하게 돼 가입자 이용률 증대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카툰네트워크는 채널 인지도와 시청률 상승 효과를, CJ헬로비전은 차별화된 우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다. 또 ‘헬로TV’ 가입자는 최신 프로그램을 VOD로 보다 편리하게 감상하고, 양방향 광고를 통해 상세한 콘텐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돼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리게 됐다.

또한 양사는 ‘스타워즈: 클론전쟁’ VOD 서비스 개시에 발맞춰 이달 중 한번 이상 해당 VOD를 이용한 ‘헬로TV’ 고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워즈 포스터와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18일부터 ‘헬로TV’를 통해 무료 VOD로 제공되는 ‘스타워즈: 클론전쟁’은 영화 ‘스타워즈’의 첫 번째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서 영화에서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CJ헬로비전 김진석 마케팅실장(상무)는 “카툰네트워크와의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PP 사업자와 협력을 추진해, ‘헬로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