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nacpress.com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오는 16일 오후 6시 10분 ‘스타크래프트 Ⅱ : 자유의 날개’ 공식 팀 단위 리그인 GSTL(Global Starcraft Ⅱ Team League, GSTL) May의 개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STL May는 지난 GSTL Mar.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팀 리그로, GSTL은 매 시즌마다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신예들의 등장,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의 전술이 펼쳐지는 놀라운 경기들과 더불어 스포츠 중계 방식을 도입한 새롭고 톡톡 튀는 방송진행으로 지난 시즌 4일 간 약 220만 건 이상의 곰TV VOD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e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GSTL May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참가 팀은 각 팀 선수들의 GSL 포인트 합계 랭킹에 따라 슬레이어스(SlayerS), 제넥스(ZENEX), 포유(fOu), 티에스엘(TSL), 엠브이피(MVP), 프라임(Prime.WE), 오지에스(oGs), 스타테일(STARTALE) 등 총 상위 8개 팀으로 구성되었다.

 
16일 펼쳐지는 8강 개막전은 지난 시즌 우승 팀인 슬레이어스(SlayerS) 팀과 제넥스(ZENEX) 팀의 경기로 시작되며, 같은 날 포유(fOu) 팀과 티에스엘(TSL) 팀의 경기가 이어진다. 17일에는 엠브이피(MVP) 팀과 프라임(Prime.WE) 팀의 경기가 펼쳐지고, 이어서 오지에스(oGs) 팀이 스타테일(STARTALE) 팀과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8강전을 마무리하게 된다.

 
GSTL May 8강은 7전 4선승제로 펼쳐지며, 8강이 마무리된 후 18일에는 4강전이 19일에는 세 번째 우승컵의 주인이 결정지어질 결승전이 진행된다. 또한 우승팀에게는 1천 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경기들로 e스포츠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GSTL이 이번 시즌에는 과연 어떤 명승부들을 보여줄 것인지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곰TV 제작센터 한규복 PD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GSTL은 전술과 전략이 필요한 진정한 스포츠로 그 감동과 생생함을 e스포츠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개인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GSTL에 많은 관심과 호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GSTL May는 GSL 공식 홈페이지 (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애니박스 채널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에서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 Olleh TV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GSL May는 9일부터 12일까지 승격강등전을 마치고, 오는 14일 오후 3시 대구EXCO 5층 컨벤션홀에서 결승전이 개최된다. 결승전에는 임재덕 선수와 송준혁 선수가 우승컵을 두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며 인기절정의 걸그룹 ‘티아라’가 축하 공연을 펼칠 것으로 알려져 많은 e스포츠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

이 뉴스의 관련 뉴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