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는 오늘 강원도교육청과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FC와 강원도교육청 협약식은 임은주 대표이사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및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강원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튼튼 프로젝트’ 추진을 통하여 청소년의 운동능력을 배양하고,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 및 밝고 활기찬 학교 분위기 조성에 노력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MOU를 통해 강원FC는 강원도 내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진로탐색 특강 및 체육활동 등의 재능기부를 통해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또 학교 방문 시에는 건전한 스포츠 지식을 제공하며 청소년을 위한 홈경기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활동 참여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울러 시즌 특정 홈경기를 ‘강원교육의 날’로 지정하여 강원도 내 교직원 및 학생들이 경기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초청 프로그램 및 에스코트, 들것조 참여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강원도교육청 또한 강원FC 재능기부 활동과 홈경기 이벤트 안내를 통해 강원도 내 학교 측의 참가 협조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강원도교육청과의 MOU를 통해 강원FC의 도 내 청소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이 탄력을 받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강원FC는 내일(25일) 선수단과 사무국 전직원이 속초 교동초, 청봉초, 속초초등학교를 방문해 4월 4일 속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홈개막전 홍보 및 기념품 전달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에게 전달될 기념품은 강원FC 마스코트 강웅이가 새겨진 15cm 자로서, 약 5,000명에 육박하는 속초시 내 초등학생 ‘전원’에게 기념선물로 전달될 예정이라 더욱 특별하다.

 

앞으로도 강원FC는 강원도 청소년의 전인교육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