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접착제, 실런트, 금속 표면처리 부문 선두기업인 헨켈(www.Henkel.co.kr, 대표 니야지 파루크 아리그)은 자사 브랜드인 록타이트를 통해 레이싱팀을 창단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50여 년간 자동차 메이커, 모터 스포츠, 오토서비스 등 분야별 자동차 전문가들에게 품질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온 록타이트는 이미 오랜 기간 동안 글로벌 주요 모터스포츠 대회의 핵심 기술 파트너 역할을 해왔다.


2008년 까지는 F-1 맥라렌팀의 메인 스폰서 역할을 해왔으며, 극한 환경의 사막에서 펼쳐지는 오프로드 대회인 ‘다카르랠리(Dakar Ralley)’에서도 팀 후원과 함께 기술 지원 파트너로 참가하고 있다. 또한, 포르쉐 차량만 출전하여 온로드에서 경연을 펼치는 ‘모빌원 포르쉐 슈퍼컵(Mobil1 Porsche Supercup)’대회와 미주 내구 레이스인 ‘스톡카 대회(Stock Car Racing)’에서 대회 차량의 정비 및 긴급 보수를 위한 기술 지원 파트너로 참가해 오고 있다.


이에 국내 록타이트는 2010년부터 인연을 맺어온 한민관 선수를 본격 후원하며, 파트너인 한국 오토모티브 컬리지(HK)와 공동으로 록타이트-HK레이싱팀을 창단하기로 했다. 록타이트-HK 레이싱팀은 이번 주말인 7월 2~3일에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열리는 KSF 개막전부터 참가한다. 참가하는 클래스는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 클래스로 3,800cc 제네시스 쿠페를 레이싱 전용으로 개조한 차량들이 참가하는 경기이다.


록타이트는 팀 후원과 동시에 KSF에 참가하는 레이싱팀과 주최측에 나사고정제, 실런트, 클리너 등 자동차 유지보수용 제품과 기술을 지원하는 대회 공식 기술 파트너로 활약할 계획이다. 록타이트가 후원하는 한민관은 프로레이스인 2010년 GT 마스터즈 대회에서 엘리사 챌린지 클래스 종합 우승을 거둔 실력파 드라이버이다.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 webmaster@

이 뉴스의 관련 뉴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