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는 임직원들이 ‘사회복지법인 지엠대우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에 매월 기부한 후원금으로 마련한 ‘다마스(Damas) 이동목욕 차량’ 3대를 인천사회복지기관에 기증했다.

이와 관련, 24일 GM DAEWOO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는 한마음재단 주석범 사무총장을 비롯,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유필우 회장, 노인복지센터 이왕로 대표, 웅진 노인복지센터 박승현 대표, 나눔과 기쁨 노인복지센터 김복섭 대표, 인천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마스 이동목욕 차량 기증식이 개최됐다.

주석범 사무총장은 “이번 이동목욕 차량 기증을 통해 거동이 불편해 스스로 목욕하기 힘든 노약자와 장애인들이 청결한 위생관리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GM DAEWOO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필우 회장은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이동목욕 차량을 기증해준 GM DAEWOO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여러 사회복지기관, 시설들과 연계해 차량의 효용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된 다마스 이동목욕 차량은 대중 목욕이나 가정 내에서 목욕이 쉽지 않은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특수 제작된 차량으로 물 탱크, 보일러, 욕조, 호스릴, 수납함 등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이 차량은 사회복지기관과 시설 등에서 직접 활용하게 되며, 자원 봉사자들이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을 직접 방문, 하루 3시간 이상의 이동목욕 서비스를 펼치는 등 차량 1대당 연 평균 500회 이상의 이동목욕 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올해 6월까지 어려운 이웃의 발이 되고자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사회봉사 활동용 차량으로 마티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다마스, 라보 등 총 165대를 기증한 바 있다.

이 뉴스의 관련 뉴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