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설탕세 부과, 미국의 탄산음료세 도입 이슈와 더불어 전 세계가 설탕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설탕 디톡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설탕 디톡스는 일정 기간 설탕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으로, 단순한 다이어트 목적을 넘은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각광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디톡스 방법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쉽게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당이 든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고 체중감량을 유도하며 비만과 같은 성인병의 위험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설탕 함유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앱이 출시돼 소비자들의 설탕 디톡스를 돕고 있다. 이 외에도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설탕 디톡스를 통해 올바른 당 섭취를 유도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가공음료에서 설탕을 빼자! 설탕 디톡스의 첫걸음을 위한 ‘설탕 0%’ 제품들]

 

‘매일두유 99.89’는 설탕 0%, 두유액 99.89%를 함유해 두유액 그대로의 맛을 살린 제품으로, 기존 두유의 단맛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설탕 대신 두유 본연의 건강한 맛을 가지고 있어 달지 않은 음식에 서서히 적응하며 설탕 디톡스를 실천하기 위한 제품으로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한 팩만으로도 체내 균형은 물론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식음료업계에서 저당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해당 제품은 저당을 넘어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설탕 0% 제품”이라며, “특히 한끼 대용식으로도 적합해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몬드 브리즈’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일본, 호주 등의 해외에서는 우유처럼 마실 수 있어 아몬드 밀크라고도 한다.

 

이 제품은 칼슘과 비타민 E 등 슈퍼푸드 아몬드의 영양이 그대로 담겨 있고 다양한 플레이버로 출시돼 소비자들이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설탕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를 선보이고 있어 설탕 디톡스를 실천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