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환경부는 오는 1월 20일 친환경운전 포탈사이트(Eco-Drive.or.k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동 친환경운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사이트의 개설은 대기오염물질의 저감과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촉진제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존의 문자 위주, 일방적 정보제공 형태의 사이트와 달리 동 사이트는 동영상·그림 위주의 정보제공과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비교하여 우수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참여공간을 제공한다.

특징적인 쌍방향-참여형 콘텐츠로는 홍보대사 이세창과 함께하는 친환경운전 체험영상, 10가지 약속 ‘서약하기’, 캠페인 동참 메시지 발송하기(무료 문자서비스), 이슈 톡톡(참여자 토론마당), 친환경운전 노하우 공유하기 등이 있다.

정보전달 콘텐츠로는 친환경운전 및 자동차관리 요령을 쉽게 알려주는 교육영상(20편), e-book(친환경운전 실천하기 등), 전문가 컬럼(김필수, 임기상), 자동차 제작사의 친환경운전 활동, 내 차의 친환경 레벨(온실가스, 배출가스, 연비)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서비스되는 내 차의 친환경레벨 확인하기 코너는 자동차 구매자들이 친환경 차량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환경부는 포털사이트 오픈기념 특별 이벤트를 오는 2.1(화)~2.21(월)간 진행하며, 이 기간중 포인트 점수를 많이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자동차관련 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친환경운전 가상체험하고 획득한 인증마크를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 제출시 자동차검사수수료 2,000원 할인, 친환경운전 캠페인 문자 발송자에게 월 최대 100건까지 무료이용 서비스, 우수회원에게 주유할인권 제공 방안을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는 자동차로 인한 환경오염 대응은 물론 고유가를 극복하는 방안으로서 친환경운전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포탈싸이트 개설을 계기로 친환경 운전왕 선발 대회의 전국적인 확대, 전문 강사의 양성, 공회전제한장치(ISG) 보급 확산, 친환경운전관리시스템(EMS) 시범보급 등을 통해 친환경운전을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이 뉴스의 관련 뉴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