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청정 제주의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환경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삼다수봉사대와 임직원 가족들은 22일과 23일 이틀간 제주삼다수의 수원지를 비롯한 중산간 지역과 주요 해안가 등 제주 곳곳에서 청정 자연 보호를 위한 정화활동에 나섰다.

 

올해는 제주시 조천읍 일대 11개 용천수를 찾아 예초 작업 및 부유물 제거 등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제주 해안가를 찾아 플라스틱병과 비닐 등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도 진행했다. 또한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하는 삼다수숲길 정화활동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벌이며 제주 물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이와 함께 제주개발공사는 주요 관광지에 플라스틱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관광객들에게 친환경 생활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 중인 ‘페트병 자동 수거 보상기 시범사업’을 올해는 더욱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

 

페트병 자동 수거 보상기는 빈 페트병이나 캔 등을 자동 수거 보상 기기에 넣으면 자동 분리해 기존 부피의 1/10까지 줄여 재활용 쓰레기 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시민들은 수거함에 캔이나 페트를 넣은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일정 금액 이상이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현재 4곳에 운영 중인 페트병 자동 수거 보상기는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