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포럼은 2017년 HDMI 2.1 버전 출시 이후 3년간 4K 120Hz 및 8K 60Hz, 다이나믹 HDR, eARC 등 HDMI 2.1 기능을 지원하는 소비자 가전 제품이 크게 늘었으며, 소비자들은 HDMI 2.1 지원 제품의 다양한 선택권을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롭 토비아스 HDMI LA 대표는 “HDMI 2.1을 지원하는 다양한 신제품이 나와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최근 HDMI 2.1 지원 최신 게임 콘솔들이 출시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HDMI 2.1의 엔드투엔드 기술을 통해 이제 콘솔, AVR, 케이블, TV, 모니터 등으로 스릴 넘치는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2002년 출시 이래 약 100억 개에 달하는 HDMI 지원 제품이 출하되면서, HDMI 기술은 소비자 가전 제품에 있어 보편적인 인터페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HDMI 2.1 기술의 향상된 게임 기능은 변동 재생률, 자동 저지연 모드, 퀵 프레임 전송 등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HDMI 2.1을 새로운 4K 및 8K 디스플레이, HDR 및 eARC 몰입형 오디오와 결합하면,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의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HDMI 2.1의 새로운 고정 전송 신호 모드는 필요한 경우, 링크 속도를 조정하는 링크 훈련 프로토콜과 결합된 강력한 순방향 오류 수정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케이블을 통해 훨씬 더 강력한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