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AMD 라이젠 임베디드 V2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발표하며 고성능 임베디드 프로세서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7nm 공정과 젠 2 코어, 고성능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 기반의 AMD 라이젠 임베디드 V2000 시리즈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임베디드 제품 고객들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을 제공한다.

AMD 임베디드 라이젠 V2000 제품군은 씬클라이언트, 미니PC 및 엣지 시스템과 같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특히 최대 8개의 코어와 7개의 GPU 컴퓨트 유닛으로 전작 대비 2배 높은 와트 당 멀티스레드 성능, 최대 30% 향상된 싱글 스레드 CPU 성능 및 최대 40%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사양 디스플레이 기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4개의 4K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AMD 임베디드 부문 총괄 매니저 라즈니쉬 가우르 부사장은 “AMD는 라이젠 임베디드 V2000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에게 지속헤서 고성능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젠 2’ 아키텍처 기반의 CPU 코어와 라데온 그래픽 카드, 그리고 7nm 공정 기술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선보이고, 그들이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하고 독특한 설계를 고안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AMD는 향후 10년간 라이젠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지원할 계획이며, 여러 파트너와 고객들이 라이젠 임베디드 V2000 프로세서의 빠른 처리 속도와 내장 그래픽 카드 성능, 탁월한 전력 효율성 등을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