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인스트루먼트가 최대 1.7km의 단일 연선[1]을 통해 10Mbps 이더넷 신호를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이더넷 PHY를 발표했다.

새로이 출시된 DP83TD510E는 케이블 도달 거리가 국제 전기전자기술자협회 802.3cg 10BASE-T1L 싱글 페어 이더넷 사양의 도달 거리 조건인 200m보다 1.5km 더 길다.

케이블 길이가 추가됨으로써 엔지니어들은 시스템 중량이나 배선 비용을 늘리지 않고도 산업용 통신 도달 거리를 연장할 수 있게 되었다.

원거리 통신에서의 높은 대역폭 수요 충족

공장과 건물 자동화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따라, 네트워크 에지-노드로 더 많은 데이터를 송수신하게 되었다.

에지-노드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은 네트워크형 시스템 간 데이터 공유 절차를 간소화하면서도 통제 및 상태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기존의 에지-노드에 연결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은 다수의 필드버스 프로토콜의 분화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네트워크 게이트웨이를 통한 프로토콜 변환이 이러한 분화된 시스템을 지원한다.

프로토콜 변환을 통해 통신 네트워크를 통합하면 네트워크 복잡성과 비용이 증가하며, 에지-노드 애플리케이션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기능도 제한된다.

DP83TD510E 출시로 엔지니어들은 풀 듀플렉스 데이터를 단일 연선을 통해 컨트롤러에서 에지-노드로 전송할 수 있는 단일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