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아날로그 기술의 세계적 선도 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미국 산타 클라라에 위치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레벨 솔루션 전문 기업인 INVECAS의 HDMI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ADI는 기업 및 컨수머 시장에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오디오 및 비디오 기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수와 관련한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산업 및 컨수머 사업을 총괄하는 존 하세트 수석 부사장은 “HDMI 기술은 기업용은 물론, 전문가용, 일반 소비자용, 그리고 자동차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수요가 매우 많다”고 밝히고 “이번 INVECAS의 HDMI 사업부 인수로 ADI는 반도체 칩에서부터 인증, 최종 제품까지 고객의 요구 전반에 대응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ADI의 A/V 기술 역량 또한 더욱 강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DI는 HDMI 2.1 기능 세트와 저전력 소모 등 향후 모든 HDMI 연결 기술들의 미래상을 그리는 데 일조하고 있는 HDMI의 대표적인 표준화 기구에서의 입지를 넓히게 될 것이다.

또한 ADI는 인증 및 적합성 역량까지 갖춤으로써 컨셉트 개발부터 사전 적합성 및 배포에 이르기까지 HDMI 개발 주기 전반에 대한 고객 지원을 보장할 것이다.

이 산업 분야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HDMI 2.1이 출시됨에 따라 8K 및 10K 비디오, 향상된 오디오 리턴,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일반화할 것이다.

이는 ADI가 더욱 폭 넓은 기능 세트와 우수한 저전력 소모 특성을 가진 제품들을 공급하여 HDMI 기술이 더 많이 채택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