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오늘 1,500명의 글로벌 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조사한 ‘Rethink Data: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 비즈니스 데이터 가치의 극대화’ 보고서를 발간했다.

씨게이트가 의뢰하고 시장조사기관 IDC가 조사한 이 보고서는 오늘날 가장 시급한 과제인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해당 보고서는 비즈니스에 사용 가능한 데이터의 68%가 활용되지 않은 채 방치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데이브 모슬리 씨게이트 CEO는 “이번 보고서와 조사를 보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강력한 대량 데이터 작업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점을 확실히 알 수 있다”며, “데이터로부터 얻는 가치는 기업의 성공 여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래와 같은 주요 결과를 포함한다.

데이터의 양이 급증함에 따라 데이터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IDC는 향후 2년간 기업 데이터양이 연간 42.2%의 속도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1. 기업이 활용 가능한 데이터 중 단 32%만이 사용되고 있으며, 68%는 방치되고 있다.

2.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있어 최대 걸림돌은 1)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 가능하게 만드는 것, 2) 수집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 3) 필요한 데이터가 반드시 수집될 수 있도록 하는 것, 4) 수집된 데이터의 보안을 보장하는 것, 5) 개별로 분산된 수집 데이터를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향후 2년간 기업이 예상하는 최대 데이터 관리 과제는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데이터 관리이다.

4. 설문 응답자 2/3이 데이터 보안이 불충분하다고 응답함에 따라,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에 있어 데이터 보안이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됐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