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에 AMD 라이젠 9 3900XT, AMD 라이젠 7 3800XT, AMD 라이젠 5 3600XT 새로운 프로세서 3종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AMD는 라이젠 프로세서 제품군에 최초로 자사의 XT 브랜드를 적용하게 됐다.

최신 AMD 라이젠 3000XT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어느 워크로드에서든 극대화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더욱 향상된 부스트 클럭으로 최적화되어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AMD는 PCIe 4.0을 지원하는 최초의 메인스트림 칩셋인 B550 칩셋을 공식 출시하며, 다양한 메인보드 폼팩터에서 게이밍 및 멀티태스킹을 위한 빠른 성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AMD는 AM4 소켓과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위한 A520 칩셋을 40가지 이상의 디자인으로 개발하고 있다.

AMD는 이외에도 새로운 UI 및 향상된 가속 알고리즘으로 재설계된 스토어MI 스토리지 가속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 사에이드 모쉬케라니는 “AMD는 자사 고객과 PC 마니아 커뮤니티를 위한 리더십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최적화된 7nm 제조 공정으로 개발된 AMD 라이젠 3000XT 프로세서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싱글 스레드 성능을 지원하고 PC 마니아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와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