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코리아는 오늘, 부산대학교가 네트워크 기반의 교육 서비스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포티넷의 고성능 방화벽 '포티게이트-2000E’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부산대학교는 올해 개교 74주년을 맞아 글로벌 연구 중심대학, 대학과 도시의 상생발전을 지향하며 최고의 거점 국립대학교로서의 연구 및 교육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2019년 기준 대학원생을 포함해 27,830명의 재학생과 3,998명의 교직원을 보유한 부산대학교는 19개의 단과대학과 전문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3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넓은 공간에서 네트워크를 함께 이용하고 있다.

대학교 캠퍼스는 온라인 강의부터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작업 외에 단순 네트워크 연결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을 원활히 지원하기 위해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 구축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부산대학교는 기존에 사용하던 노후화된 인터넷 방화벽이 변종 디도스 공격으로 세션 한계에 도달해 지속적인 장애가 발생하는 등 여러 네트워크 보안 문제를 안고 있었다. 이에 네트워크 기반의 교육 서비스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성능이 우수하고 안정적이며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한 네트워크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부산대학교는 현재 시스템 상에서 직면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능의 통합성과 안정성이 우수하고 보안 시그니처의 업데이트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들을 면밀히 검토했다.

부산대학교 정보화본부에서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전환하기에 앞서, 방화벽의 우수한 가상화 기능은 물론, 동시 세션 수와 침입방지 시스템 기능, 방화벽 가상화 운영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했으며, 면밀한 평가 후에 포티넷의 고성능 방화벽 '포티게이트-2000E’을 최종 도입하게 되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