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치료 받은 치료비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최근 전염병으로 인해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은 무엇일까?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의료기관에 낸 비용을 손해로 인정하여 보험금을 지급하는 실손 보상 방식이라서 여러 개를 가입했더라도 중복해서 보상되지 않는다.

단체보험이나 예전에 가입해둔 보험에 실손 담보 특약이 있다면 그 숫자만큼 나누어 비례 보상을 받게 된다. 또한 가입 시 중복 가입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했다면 보험사에 요청하여 납입했던 의료실비보험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게 되었다.

만일 보험이 복잡하다고 생각이 되어 고민된다면 보험비교사이트 KS보험 (http://www.ksbohum.kr) 같은 곳을 통해 알아보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보험은 보장에 중점을 둬야 한다.

기본적으로 포괄주의 약관을 채택하고 있어 특정 치료법에만 국한하지 않고 광범위한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 보장하고 있지만 보상하지 않는 손해도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자의적으로 보장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치료가 끝난 후에 보험금 청구를 했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미리 보상 여부를 알아보고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몇 가지 내용을 살펴보면 임신, 출산, 산욕은 질병으로 인정하지 않아 보상하지 않고, 습관성 유산이나 불임, 인공수정 등도 보장하지 않는다. 선천성 질환 중에는 뇌에 관련된 기형 질환과 비뇨기 계통의 장애와 비만도 보상하지 않는다.

산재보험에서 처리 받은 진료비는 중복 보상을 하지 않기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고, 해외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의료비도 보상하지 않는다.

단 해외에서 다치거나 발생한 질병을 국내에 들어와서 치료하면 보상이 가능하다.

3개월 이상 해외에 체류하고 해당 사실의 입증이 가능하면 실손 보험료의 납입을 일시 중지하거나 돌려받을 수 있게 되었다.

나에게 맞는 실비보험료 책정tip!

1. 유지못할 보험 가입은 No!

자신이 유지하기 힘든 수준의 납입보험료는 바람직하지 않는다. 중간에 해약하게 된다면, 같은 조건으로 새로 가입하게 될 시에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될 수도 있다. 단독실비보험을 포함하여 실비보험의 종류는 많지만 매년 보장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입원일당이나 배사책임 등 소비자에게 유리한 보험들이 없어지거나 보험료 또 한 크게 오르고 있기때문에, 차후 다시 리모델링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중간에 해지하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것이 좋다.

2. 보험료 수준을 월 수익의  8~10% 사이에서 결정!

사람마다, 상황에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가급적 월 수익 수준의 10% 이내에서 보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보험료로 가계에 부담을 주며 살아가는것은 본인에게도, 가족구성원들에게도 큰 불편일 수 있다.

3. 보험료 비교와 견적은 필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 시 하나의 회사에서 가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객관적인 비교와 분석이 어려운게 사실이다.

그래서 같은 보험료 안에서 내게 좀 더 유리한 실비보험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통해 저렴한 실비보험료를 선택하고, 의료실비보험 상품별 기본적인 정보와 장,단점을 따져 나에게 있어서 알맞은 보험상품을 선별하여 꼼꼼히 잘 체크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자한다면 KS보험 (http://www.ksbohum.kr) 같은 곳에서 여러 회사의 꼼꼼한 분석과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을 수 있다.

비갱신형 실비보험과 갱신형 의료 실비보험의 상품별 장,단점과 보험료 비교까지 꼼꼼히 잘 체크하여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첨부
이 뉴스 링크 :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