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본사가, 글로벌 비디오 플레이어 및 OTT 서비스 사업자인 ‘MX 플레이어’의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인 MX플레이어에 CDN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MX 플레이어’’는 전세계 2억 7,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인도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오리지널 프로그래밍 목록과 10만 시간 이상의 라이센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1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인도는 아직 5G가 구축되지 않았으나, 인도의 스마트폰 2대 중 1대꼴로 MX Player 앱이 설치되어 있다.

인도 최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Times of India’의 디지털 벤처 ‘Times Internet’이 제공하는 MX 플레이어는 2012년 이후로 계속해서 안드로이드 앱 ‘톱 10’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안드로이드, iOS, 웹에서 이용 가능하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MX 플레이어의 비즈니스 모델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MX 플레이어의 보급률은 높은 반면, 제한된 라스트 마일 인프라로 인해 성능 장애가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더더욱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가 보장되어야 한다.

MX 플레이어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선거, 스포츠 및 인기 프로그램 출시와 같은 트래픽 급증 시에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