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최대 5채널까지 연동이 가능한 사업용 차량 전용 블랙박스 ‘아이나비 B3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B3000’은 기본 전방 카메라와 먹싱박스로 구성 됐다. 먹싱박스는 다채널 영상합성장치로 후방, 사이드, 실내 IR 카메라 등 옵션 카메라와의 연결을 지원하는 기능을 한다.

이를 통해 최대 5개 채널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며 전방 카메라의 LCD를 통해 각 카메라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택시의 경우, 전방, 후방, 실내 IR 카메라 구성, 트럭은 전방, 사이드 채널 구성 등 운전자 및 차량운행 목적에 따라 최소 1채널에서 5채널까지 다양한 옵션 활용도 가능하다.

전방 카메라를 비롯한 전 채널 모두 FHD 영상화질을 지원한다. 나이트 비전 솔루션이 적용되어 주야간 구분 없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실내 IR 카메라는 빛이 없는 상황에서 적외선 촬영 기능으로 차량 내부 상태를 선명하게 촬영한다.

외부 사이드 카메라도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이 가능해 외부 먼지와 우천에도 문제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

안전운전을 지원하는 기능도 지원된다. 정차 시 앞차가 출발할 경우 화면과 신호음으로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 별도 외장 GPS를 통해 현재 위치정보를 확인해 과속단속지점을 안내하는 ‘안전운행도우미’ 등의 기능을 통한 운행 중 편의성을 높였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