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이 이동통신3사가 주관하는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증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동통신3사에서 구축하는 패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스마트폰에 본인 소유의 운전면허증을 저장하여 운전 자격과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동통신3사는 2,500만명이상이 가입한 본인인증 앱 패스에 모바일운전면허증을 구현할 계획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유라클은 본 사업에서 모바일운전면허증 구축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신뢰 시스템 구축의 역할을 맡게 된다.

본 시스템이 개발되면 사용자는 본인의 운전면허증을 패스 앱 내에 전자 형태로 등록할 수 있고,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제시/검증하는 절차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신뢰 구축을 위한 시스템 개발에는 유라클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헤카테 인증 제품이 활용된다.

헤카테 인증은 간편번호, 지문, 패턴 등 다양한 인증 방식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공개키 기반의 인증 시스템이다.

헤카테 인증을 활용하면 블록체인 알고리즘을 이해하지 않아도 쉽게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향후 PASS 모바일운전면허증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하는 연동 API에 대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