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PAX East에서 진행한 기어박스 메인 시어터 쇼를 통해 보더랜드 3의 스팀 출시 일정 및 향후 추가될 콘텐츠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오는 3월 13일, 보더랜드 3가 스팀에 출시됨과 동시에 스팀과 에픽게임즈 런처 간의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운 SHiFT 매치메이킹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각자 사용하는 PC 플랫폼이 다르더라도 친구 목록에 친구를 추가하고, 협력 파티를 꾸려서 온라인으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어박스는 스팀 출시 이후 몇 주 내에 플랫폼 간 우편으로 무기 전송하기 등 PC 크로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보더랜드 3의 두 번째 확장팩 콘텐츠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 웨인라이트와 해머락의 결혼식’이 3월 27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서는 앨리스테어 해머락 경과 웨인라이트 제이콥스가 얼음 행성 자일로고스에서 열릴 결혼식에 플레이어를 초대하는데,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결혼을 방해하려는 기괴한 오컬트 집단에 맞서야 한다.

임무를 수행하며 웨딩 플래너이자 과거의 볼트 헌터인 게이지와 로봇 데스트랩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공포스러운 테마의 다양한 사이드 미션들을 즐기고, 새로운 전설 장비와 코스메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은 첫 번째 DLC인 목시의 핸섬 잭팟 털이와 마찬가지로 보더랜드 3 시즌 패스와 슈퍼 디럭스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