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코리아는 오늘, 자사의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관리를 위한 NVMe 스토리지 플랫폼 ‘F-시리즈’의 신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F1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퀀텀 ‘F-시리즈’의 첫 제품으로 지난해 출시된 ‘F2000’에 적용된 SDA를 활용하는 ‘F1000’은 도입 초기에 비용 투자를 최소화하면서도, 초고속 데이터 스트리밍 성능과 응답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혁신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의 F-시리즈는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 세트에 대한 스튜디오 편집, 렌더링 및 기타 성능-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고성능, 고가용성의 안정적인 스토리지 서버이다.

F-시리즈는 비디오 및 비디오 류의 데이터 세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초고화질 콘텐츠, 고해상도 이미지 및 기타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의 성능 요구사항을 손쉽게 충족시킬 수 있다.

실제로 F-시리즈는 주요 스튜디오, 기업, 정부 기관들이 고화질 콘텐츠의 캡처, 편집, 피니싱 작업을 가속화하고, 컴퓨터그래픽이미지 시각특수효과, 렌더링 작업 시에 성능을 10배부터 100배까지 높여 최신 기술의 증강 현실, 가상 현실을 개발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지난해 출시된 ‘퀀텀 F-2000’은 단일 2U 섀시에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여, 프레임 드롭 없이 8K 60FPS 고해상도의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실시간 편집할 수 있다.

NVMe는 PCIe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저장장치를 위한 통신 규격으로서, SATA 인터페이스 대비 최대 6배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어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적합하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