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은 충현복지관, 대전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더원발달지원센터,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장애인 복지기관에 전문 웹툰 교육을 위한 와콤 프리미엄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24 올인원 풀세트를 전면 구축했다고 밝혔다.

충현복지관을 비롯해 대전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더원발달지원센터,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전 기관에 도입된 신티크프로24는 전문 웹툰 작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와콤의 프리미엄 액정타블렛으로, 24인치 화면과 선명한 해상도, 색감이 일단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기관들은 크고 매끈한 24형 화면 위에 실제 종이에 그리는 것과 동일하게 작업할 수 있는 전문 창작 기기 도입과 더불어 실제 웹툰 작가를 강사로 섭외했고, 현업 작가들이 쓰는 드로잉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웹툰 작업을 가르치고 있다.

장애인들의 직업 훈련 및 창의력 증진 체험 활동으로 취미부터 전문가 코스까지 다양한 웹툰 클래스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충현복지관과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신티크프로24와 워크스테이션급 모듈형 PC인 와콤 신티크프로엔진, 전용 에르고스탠드까지 올인원 풀세트를 도입했다.

노트북이나 별도의 데스크톱 PC와 타블렛을 연결하는 것이 아닌, 신티크프로 본체 뒷면에 워크스테이션급 모듈형 PC ‘신티크프로 엔진’을 부착했기 때문에 여러 편의성들이 높아졌다.

여기에 각도 조절이나 회전이 완벽 지원되는 에르고 스탠드까지 풀세트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공간 효율성이 커졌고, 복잡한 케이블들이 깔끔하게 정리됐다.

올인원 풀세트 ‘신티크프로 스튜디오’ 기기 하나로 웹툰 드로잉, 디지털 일러스트, 웹 서칭, 작품 업로드 등 다양한 작업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어 학생들이 장비를 사용하는 편의성도 높였고, 강사진들도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웹툰 수업 환경이 갖춰졌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