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는 오늘, 수많은 주요 파트너들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오토모티브 IC 시스템에 적용되는 모든 IC 테스트의 결함을 측정하고 진단하는 ‘테센트 세이프티’ 에코시스템과 설계 자동화로 IC 테스트 구현 비용 절감할 수 있는 ‘테센트 커넥트’를 발표했다.

‘테센트 커넥트’, 설계 자동화로 IC 테스트 구현 비용 절감하고 신제품 출시 앞당겨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는 다양한 설계 소프트웨어와 유연하게 결합시켜 IC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센트 커넥트’를 발표했다.

테센트 커넥트은 DFT 자동화 방법론에 의해 실현되는 의도 지향형의 계층적 테스트 솔루션으로서, IC 설계 팀이 제조 테스트 품질 목표를 기존의 DFT 방식보다 빠르면서도 보다 적은 리소스를 할당하면서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멘토는 테센트 커넥트 출시의 일환으로 ‘테센트 커넥트 퀵스타트’도 함께 발표했는데, 테센트 커넥트 퀵스타트는 멘토의 애플리케이션 및 컨설팅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상세한 흐름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날의 첨단 IC 디자인은 임베디드 압축, 내장 자체 테스트 및 IEEE 1687 IJTAG 네트워크와 같은 전용 온칩 인프라를 통합하여 제조 및 시스템 내 테스트를 위한 매우 높은 결함 커버리지를 달성할 수 있다.

IC 디자인의 규모가 커지고 통합되는 온칩 IP가 더 많아짐에 따라, 전통적인 DFT 프로세스를 보다 작고 관리하기 쉬운 요소들로 나누는 계층적 DFT 접근방식을 채택하는 엔지니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계층적 구성 요소와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기존의 흐름과 자동화를 개보수하는 작업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일련의 비효율성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다.

처음부터 계층적 DFT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멘토의 Tessent Connect 자동화 접근방법은 이러한 설계의 비효율성을 없앨 수 있도록 지원한다.

Tessent Connect를 통해 IC 디자이너는 단계별 지침보다는 의도하는 결과를 기술하는 보다 높은 추상화 수준을 이용해 Tessent 소프트웨어 설계 툴과 상호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추상화 기반 접근방법의 이점으로는 서로 다른 DFT 팀들 간의 원활한 협업, IC 구성요소의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 재사용, 턴어라운드 시간의 대폭 단축, 그리고 수많은 시간 소모적인 설정, 연결성 및 패턴 생성 작업의 자동화를 들 수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