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의 퀀테나 커넥티비티 솔루션 사업부가 광케이블 CPE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아이코테라의 차기 와이파이 6 라인인 FTTH 라우터, 게이트웨이, 엑세스 포인의 칩셋 공급자로 선정됐다.

 

동급 최강의 Wi-Fi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아이코테라의 차세대 제품군은 온세미컨덕터의 초소형 풋프린트 8x8 다중 입력 다중 출력 아키텍처와 아이코테라의 독특한 북유럽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군은 최대 10Gbps의 속도의 고성능 Wi-Fi, 추가적인 보안 기능이 탑재된 고성능 네트워킹 스택, 블루투스·NFC와 같은 사물인터넷 지원 기술, 그리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프로세싱 기능 등을 제공한다.

 

뛰어난 인터넷 경험을 위해서는 고성능 가정용 Wi-Fi 커버리지가 필수적이다. 아이코테라의 차세대 Wi-Fi 6 제품군은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성공적으로 구현된 커넥티드 홈은 모든 방에서 최대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여러 디바이스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전체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인터넷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실내 커버리지의 개선이 필요하게 되고,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된다.

아이코테라와 온세미컨덕터의 이번 협력은 2018년 초 이뤄진 Wi-Fi 5 구축 협력의 연장선상이다.

아이코테라 CEO 르네 브뢰크너는 "과거에도 Wi-Fi 5가 빠르게 도입된 것을 비추어 보면, 2020부터 단말기업체와 이동통신사가 Wi-Fi 6를 표준으로 제공하게 되면서 Wi-Fi 6 채택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