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가 세계 최초의 4K 스마트 파노라믹 영상회의 솔루션인 ‘파나캐스트’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몰입도가 높은 실시간 지능형 비전 시스템인 파나캐스트는 회의실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화면에 보여질 수 있도록 180도 파노라마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영상회의에서 매우 중요한 전면적인 영상 및 오디오, 데이터 등을 효과적으로 화면에 전달해 회의실 공간에 특별한 가치를 선사한다.

 

파나캐스트는 세계 최초의 지능형 파노라믹 영상회의 장비로 3대의 13-메가픽셀 카메라가 내장된 ‘비전 프로세서’에 적용된 핵심 기술을 통해 한 대의 카메라처럼 작동한다.

3대의 카메라가 사용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회의실 모습을 담아낼 수 있어 모든 사람들에게 동등하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파나캐스트의 첨단 카메라 및 마이크, 4세대 스티칭 기술과 인텔리전트 비전 소프트웨어는 최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돼 모든 공간을 파노라믹 4K 영상 환경을 갖춘 회의실로 사용할 수 있다. 파나캐스트를 통해 기업은 자사의 회의 공간을 전체적으로 다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일반적인 카메라 솔루션으로 발생하는 약 40%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내장된 안면 감지 기술로 정확한 회의실 사용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시스템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로 활용 가능하다. AV와 IT가 점차 더 통합됨에 따라 정확한 데이터와 메트릭스에 대한 필요성 또한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

곧 선보일 자브라 파나캐스트 API는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사람 수 등의 실시간 정보를 시스템에 쿼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첨단 AI는 신경회로망을 통해 최대 12미터까지 시야에 잡히는 사람의 수를 센 후 숫자 데이터를 제공해 조직에서 캘린더 관리, 회의실 사용 및 자원 관리를 공지하거나 TV 모니터, 조명, 화상회의 장비 등의 전원 제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술은 윈도우 운영시스템을 위해 구축된 자브라 파나캐스트 API를 통해 제공되며 교실 및 강당, 일반 모임 공간 등의 넓은 장소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