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데이터브릭스’ 서비스를 국내 데이터센터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양사는 협력을 가속화 해 국내 기업들이 데이터를 좀 더 쉽게 다루고,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애저 데이터브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아파치 스파크 기반의 분석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서비스인 ‘애저 코그니티브’와 더불어, 사용자들은 데이터 분석을 강화하고 스마트 알고리즘으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저장 및 처리되며, 도출된 인사이트는 대시보드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세스의 변화 및 머신러닝 요구사항에 따라 스케일이 유연하게 조정되며, 다양한 언어 및 딥러닝 프레임워크와 함께 사용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클릭 한 번으로 새로운 스파크 환경 설정이 가능하며, 애저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 애저 코스모스 DB, 애저 데이터 레이크 스토어 등 다양한 데이터스토어 및 서비스와 통합되어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빠른 속도와 편리한 사용으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데이터 엔지니어에게  협업이 용이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