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은 Z 마운트 시스템 채용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응하는 광각 단초점 렌즈 ‘NIKKOR Z 24mm f/1.8 S’를 발표했다.


또한 FX 포맷 플래그십 DSLR 카메라 ‘D6’와 FX 포맷 DSLR 카메라 전용 망원 줌 렌즈 ‘AF-S NIKKOR 120-300mm f/2.8E FL ED SR VR’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고성능 광각 렌즈인 NIKKOR Z 24mm f/1.8 S는 초점 거리 24mm와 최대 개방 조리개 값 f/1.8을 지원해 실내 사진 및 광각 스냅샷부터 풍경사진, 별사진까지 다양한 촬영 장면을 고해상도의 사진과 동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모든 촬영 거리에서 뛰어난 묘사 성능을 실현한다.

먼저 멀티 포커스 방식의 채택으로 수차를 크게 감소시켜, 촬영 거리에 상관 없이 화상 중앙부는 물론 주변부까지도 높은 해상력을 제공한다.

렌즈는 ED 렌즈 1매와 비구면 렌즈 4매로 구성되었으며, 니콘의 독자적인 코팅 기술인 나노 크리스탈 코팅을 적용해 입사광에 의한 고스트와 플레어를 효과적으로 억제시킴으로써 강한 광원이 들어가는 장면에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구현해낸다.

 

렌즈 경통에는 M/A(매뉴얼 우선 오토 포커스), 조리개, 노출 보정과 같은 기능을 할당할 수 있는 컨트롤 링이 탑재됐다. 컨트롤 링은 부드러운 조작감을 제공해 보다 편리하게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신규 렌즈는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성능도 갖추고 있다.

높은 정숙성의 STM(스테핑 모터)을 채용한 AF 기구가 적용됐고, 조용하고 부드러운 조리개 제어가 가능해 흔들림이 적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