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주최한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지난 18일 ‘3D익스피리언스 챔피언 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새만금 군산 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된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자동차대회로 국내 대학생들이 오프로드 차량인 바하, 온로드 차량인 포뮬러와 전기자동차 차량을 직접 설계 및 제작하여 경연을 펼친다.

자동차공학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취지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후원사로 나선 다쏘시스템은 대회 별도의 특별부문 디자인 콘테스트인 ‘3D익스피리언스 챔피언’ 어워드를 올해 처음으로 마련했다.

대회 사전에 클라우드 기반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라이선스를 사전 신청한 팀에게 무상으로 지원하고 이에 대한 교육도 제공했다.

 

다쏘시스템은 사전 심사와 인터뷰 심사, 참가 팀 발표를 걸쳐 창의적 아이디어, 3D 모델링 완성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능 활용도, 실물 대조 부문 등을 평가하여 심사를 진행했다.

‘카티아를 활용한 세미 모노코크 차체 포뮬러 타입의 차의 설계 제작 그리고 검증’ 프로젝트를 제출한 국민대학교-히로시마공대 연합 ‘국민레이싱 F-19’ 팀을 최우수 팀으로 선정해 상금 2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