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는 자사의 QNX 소프트웨어가 전세계 차량 1억 5000만대 이상 탑재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8년 발표보다 3000만대 증가한 수치이다.

 

차량용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두주자인 블랙베리는 ISO 26262 ASIL D를 획득하여 기능 안정성을 위한 최고 수준의 차량용 안전 인증과, 자동차 및 기타 산업 분야에서 미션 크리티컬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제공해온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베리의 QNX 기술은 아우디, BMW, 포드, GM, 혼다, 현대, 재규어 랜드로버, 기아, 마세라티,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쉐, 토요타 및 폭스바겐을 비롯한 자동차 OEM 및 티어 1 공급 업체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연결 모듈, 핸즈프리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다.

존 첸 블랙베리 회장 겸 CEO는 “최근 블랙베리는 자동차 업계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으며, 최근의 성과가 이를 증명한다”며, “전세계 주요 자동차 제조회사, 티어 1 공급업체, 반도체 제조업체들은 차세대 차량 개발을 위해 안전 인증 및 보안 수준이 높은 블랙베리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블랙베리는 고객들과 함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미래의 모빌리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