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엔테테인먼트용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C’를 6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BT-30C의 가장 큰 특징은 USB-C 타입을 지원[1]해 핸드폰이나 태블릿 PC와 쉽게 연결 가능하다는 것. 따라서 BT-30C를 착용하고 스트리밍 영상을 시청할 경우 7인치 핸드폰 화면을 가상 시청 거리 20m 기준 최대 320인치의 대형 화면으로 시원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자주 사용하는 음량, 밝기는 본체와 연결된 컨트롤러로 손쉽게 조절 가능하다. 안경처럼 착용하는 핸즈프리 타입이기 때문에 두 손, 두 발이 자유로운 것도 강점이다.


BT-30C는 시스루 타입으로 영상 시청 시 시야를 가리지 않아 야외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달리 주위 사람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 본체 무게가 95g으로 타 AR 장비 대비 월등히 가벼워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고, 휴대하기 간편하다.


동영상 시청용 제품인 만큼 720p 해상도와 100,000:1의 높은 명암비, 1인치당 3,415ppi 화소의 Si-OLED 패널이 탑재돼 있다. 게임과 같이 생동감 있는 영상도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화면으로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