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금융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조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통합조회’는 카카오페이 내부 서비스와 여러 외부 기관의 금융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초 1회만 본인 인증을 하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페이 안에서 편리하게 금융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연결할 금융 정보를 선택한 후, 공인인증서로 본인이 소유한 계좌나 카드를 한 번에 연결하거나 각 금융사 별로 웹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 간편하게 연결 가능하다.


‘통합조회’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분기 동안 10조 이상 거래되는 카카오페이의 금융 데이터를 다른 금융기관의 데이터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월별 조회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내·외부 금융 데이터를 통합하여 시간 순으로 금융의 흐름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은행 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해서 결제하는 경우, 은행 계좌에서 출금된 내역, 카카오페이머니로 충전된 내역,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한 내역을 함께 제공해 사용자는 현금 운용의 흐름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의 금융 현황을 항목별로 제시해 보다 세분화된 분석도 가능하게 했다.

 

항목별 조회를 선택하면 여러 금융기관의 거래내역을 계좌, 카드, 대출, 현금영수증 4개 항목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머니 이용 내역, 투자 서비스 이용 내역도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