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이 다양한 채널로 고객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피어스 UM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피어스 UMS는 푸시, 알림톡, SMS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알람은 서비스의 활성화와 대고객 정보 제공의 관점에서 최적의 수단으로 사용되어 왔다.

 

과거 피처폰을 사용할 시에는 SMS가 대고객 알람의 최적화된 수단으로 사용되어 왔지만,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푸시가 고객 알람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다만, 푸시 수신을 위해서는 앱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대적으로 원가가 높은 SMS가 아직도 사용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최근에는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고객 알림을 제공하는 알림톡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

 
모피어스 UMS는 대고객 알람을 푸시, 알림톡, SMS 순으로 순차적 발송하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도입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비용이 가장 저렴한 채널 순으로 알람을 보냄으로써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발송현황에 대한 통계 제공, 발송 상태 표시,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 제공, 예약 발송 기능 제공, Legacy 발송 기능제공, 다양한 발송 통계 기능을 제공하여, 대고객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