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형 AI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지원 플랜을 발표하고 국내 기업 및 정부 기관,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대중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사장은 오늘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변화되는 환경 속에서 AI 기반의 혜택을 충분하게 누리기 위해서는 기술로서의 AI 뿐만 아니라 정책, 사회, 문화 등 다각도의 노력이 함께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포괄적 AI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AI가 단순한 산업 측면이 아닌 한국 사회 전반에 걸친 종합적 발전을 위한 토대 마련을 지원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AI 기반의 4대 전략 집중 분야 선정, 통합적인 AI 지원으로 다방면에서 국내 발전에 기여할 것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조직과 사람들이 보다 많은 것을 이룰 수 있게 지원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AI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AI기술력과 철학을 바탕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 책임 혁신을 위한 공동체 구성, 기술 격차 해소 및 일자리 창출, 사회적 영향력 창출, 총 4가지 집중 분야를 선정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국내 AI 성장 토대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