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가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AWS Summit Seoul 2019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WS Summit Seoul 2019는 AWS 클라우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세션, 클라우드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한 고객사 성공사례 등을 제공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해마다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올해는 1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산업별, 기술별 110여 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1개의 기조연설, 16개 트랙, 110여개의 강연

 

첫째 날인 17일은 아드리안 콕크로프트 AWS 클라우드 아키텍처 전략 담당 부사장의 기조연설과 엔터프라이즈, 스타트업 및 개발자, 금융 및 핀테크, 유통 및 소비재, 제조 및 하이테크, 미디어 및 광고 기술, 게임, 커뮤니티, 공공 분야 등 총 9개 트랙의 54개 강연이 마련됐다.

 

산업별 심화 세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고민하고 필요로 하는 기술 주제와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둘째 날인 18일에는 AWS 서비스에 특화된 세부 강연이 마련된다. AWS 기초 세션을 비롯해 서버리스, 컨테이너, 머신러닝, 인공지능, 데이터레이크, 마이크로서비스, 블록체인까지 다양한 AWS의 주요 기술을 중심으로 총 7개 트랙의 56개의 강연이 준비된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