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풀무원이 전체 제품 개발주기 동안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멘스의 팀센터 소프트웨어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스템인 팀센터 솔루션을 도입해 신제품 개발 관리 체계를 수립한다. 이를 통해 제품 개발 시간의 단축 및 제품 경쟁력을 높여, 제품 혁신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팀센터를 ERP, LIMS(실험실정보운영 시스템) 등의 유관 시스템의 프로세스와 통합해, 궁극적으로 실시간 기업 경영을 구현하고자 했다.

 

풀무원의 박남주 식품부문 대표는 "풀무원은 체계적인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기반한 제품 개발 경쟁력을 강화해, 급변하는 레디 밀 시장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했다. 지멘스의 팀센터 소프트웨어는 풀무원과 같은 식품, 음료 분야의 제품 개발에 필요한 PLM 프로세스 및 제품 개발 기능을 제공해 주었다. 팀센터 솔루션을 도입해 체계적인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관리, 개발 현황 모니터링, 통합 산출물 관리가 가능한 신제품 개발관리 체계를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유관 조직간 협업 체계를 수립해 보다 빠르게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