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오늘 안전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 확대를 위해 Arm Cortex-A65AE제품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Arm의 차량용 첨단 IP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제품으로 통합 안전을 갖춘 Arm 최초의 멀티스레드 프로세서다.

 

미국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미국인 운전자의 73%는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에 탑승하는 것을 매우 두려워하며, 미국 성인의 63%는 도보 중이나 자전거 이용 중에 자율주행 자동차와 나란히 도로에 있는 것이 다소 불안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간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점점 그 완성도를 높여가는 자율주행 기술을 받아들이려면, 이들 기술이 사용하기 안전하다는 확신이 들어야 한다.

 

즉,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한데,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려면 혁신과 안전 사이에 올바른 균형을 이루고, 도입 가능하며 확장 가능한, 양산 준비가 된 솔루션을 마련해야 한다.

 

주요 OEM 및 티어 1 업체들과 정기적으로 의견을 나눠본 결과, 미래 차량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광범위한 컴퓨팅 성능이 필요하며, 자율주행 자동차를 뒷받침 할 컴퓨팅 성능에 있어서는 어디에나 들어맞는 만능 솔루션이란 없다는 점을 분명히 알 수 있었다.

 

올 초 Arm은 세이프티 레디 프로그램과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과 더불어 획기적인 통합 안전을 제공하는 Cortex-A76AE를 포함한 차량용 첨단 IP를 선보이며 OEM 및 티어 1 업체를 위해 안전한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 도입을 가속화 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