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는 동부제철이 주요 전사적자원관리의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서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백업, 복구하기 위해 컴볼트의 데이터 관리 및 보호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컴볼트 솔루션 도입은 동부제철의 자사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을 교체하는 차세대 IT인프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규 백업 시스템으로 교체하는 ‘동부제철 백업 인프라 고도화’ 사업과 병행됐다.

 

동부제철이 기존에 사용하던 백업 솔루션의 경우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취약하여 관리 및 모니터링 시에 관리자가 명령어를 입력해야 시스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어서 데이터 관리 업무의 효율성이 크게 떨어졌다.

 

또 기존에 주요 백업 스토리지로 사용하던 LTO 테이프 백업 시스템은 노후된 시스템의 고질적인 문제인 용량 부족 및 저조한 성능으로 인해 백업이 지연되거나 미디어 인식 및 저장 오류를 초래해 신뢰도가 떨어졌다.

 

이에 동부제철은 최신 백업 및 복구 트렌드를 반영한 획기적인 차세대 백업 인프라 구축에 착수,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동부제철은 디스크 스토리지 기반 데이터 중복제거 방식과 비즈니스 확대에 따른 솔루션의 유연한 확장성, 백업 및 복구의 안정성 및 속도 등을 모두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지난 2017년 11월부터 컴볼트 솔루션을 도입하여 올해 4월에 구축을 완료했다.

 

동부제철은 현재 운영 중인 전체 서버에서 구동중인 주요 ERP, 데이터베이스 및 가상 시스템 내 다양한 데이터를 컴볼트 소프트웨어로 백업, 복구하고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