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가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 WebRTC 행사인 ‘RTC Conference Korea 2018’의 주관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알서포트는 웹표준 WebRTC 기반의 웹 화상회의 ‘리모트미팅’을 출시하며, 상용화에 성공해 국내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후 WebRTC의 기술 리더쉽 확보와 대중화를 위한 노력으로 ‘WebRTC Big Meetup Seoul 2017’, ‘WebRTC Meetup’ 등 유력한 글로벌 기술리더들을 초청 세미나를 지속해 국내 생태계 조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RTC Conference Korea 2018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알서포트 손성영 비저니스트에 따르면 “WebRTC는 웹브라우저를 넘어 모바일 앱, 임베디드 SW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통신시스템과의 연동도 가능해 강력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글로벌 우수사례 소개를 넘어 국내 WebRTC의 새로운 흐름이 만들어 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번 컨퍼런스는 HTML5 융합 포럼이 주최하고 알서포트와 리모트몬스터가 공동 주관 파트너로 참여해 11월 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다. HTML5 융합포럼 WebRTC 최진호 분과장의 인사말과 알서포트 손성영 비저니스트의 ‘WebRTC World Trip –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키노트로 시작된다.

 

오전은 해외 초청 연사 세션으로 오후에는 국내 연사 세션이 진행된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