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와 일본 자동차 시장의 V2X 소프트웨어 플랫폼 선도업체인 히타치 솔루션은 일본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V2X 솔루션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이 솔루션은 NXP가 개발한 V2X 모뎀 및 프로세서에 히타치 V2X 소프트웨어 전체 스택을 사용한다.

 

일본 시장을 겨냥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차량 탑재 장치나 완전한 텔레매틱스 모듈 등 종류에 관계 없이 자체 V2X 솔루션 개발 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9GHz와 760MHz V2X 구현을 처리할 수 있으며, 유럽이나 미국 시장에서도 재사용이 가능한 단일 설계를 활용해 자동차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V2X 기술을 활용하면 차량은 코너를 돌 때 주변 상황을 파악하고, 다른 차량 및 인프라와 통신할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은 플래투닝과 긴급 제동 등 안전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핵심적 역할을 하며, 실시간 통신에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연결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도 1마일을 초과하는 범위 내에서 작동한다.

 

차량에 V2X 기능을 제공하려면 광범위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사전 개발 작업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차량 제조사들은 자체 기술 기반을 개발하거나 혁신적 업체들과 협력하여 사전 제작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비용 부담이 큰 이러한 사전 개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히타치 솔루션과NXP는 일본 자동차 시장을 위해 개발자에 유연한 DSRC-기반 V2X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미국, 한국(5.9GHz)과 일본(760MHz)에서 V2X 구현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에 NXP의 V2X 칩셋과 히타치 솔루션의 V2X 소프트웨어 스택을 결합시키게 된다.
 

히타치 솔루션과의 협력의 일환으로 NXP는 세계 최초 자동차 인증을 받은 고성능 단일 칩 DSRC 모뎀으로 일본 시장을 지원하는 SAF5400을 구현한다.

 

고유의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와 빠른 시작 시간, 장거리, 이중 디지털 안테나 다이버시티, 최첨단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통신 기술 등의 업계 선도적 기능은 자동차 제조사들에 글로벌 V2X채택 및 현장 업그레이드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는 유연한 옵션을 제공한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