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AMD는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4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 12nm 공정 기반의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15%의 게이밍 성능 향상은 물론, 중급형 데스크톱 PC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강의 멀티프로세싱 성능을 선보인다.

 

프리시전 부스트2, XFR 2 등의 진보된 기술이 적용됐으며, 보다 업그레이드된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와 함께 우수한 오버클럭킹 성능을 제공한다.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모든 모델에는 레이스 쿨러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게이머, 창작자 및 하드웨어 마니아들을 위해 최적화됐다.

 

새로운 ‘젠+’ 코어는 2017년의 젠 아키텍처의 향상된 버전으로, 1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대비 IPC, 캐시와 메모리 속도를 개선시켰다.

 

AMD SenseMI 기술은 최신 프리시전 부스트 2를 탑재해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가 워크로드 및 컴퓨터 사용 환경을 지능적으로 분석하며 동급 최고 성능의 멀티프로세싱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게임, 창작 및 제작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더욱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진일보한 프리시전 부스트 2 기술이 전 모델에 적용됨으로써 이전 세대 대비 코어 속도가 큰 폭으로 향상된 점이 특징이다.

 

게임의 경우 1080p 울트라 옵션 해상도에서부터 1440p 4K 고해상도까지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구동 시 경쟁 제품 대비 약 20% 이상 작업 속도가 향상됐다.


   

XE Login